매주 2회 짧은 고강도 운동이 가능하다면 가장 좋고 그게 불가능하다면 매일 걷기가 주 2회 중간 강도 운동보다 약간 나을 수 있다는 이야기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03년 국내 운용사 중 처음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현재 미국과 베트남.미래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2003년 국내 운용사 최초로 해외시장에 도전장을 낸 이후 20년 동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금융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세계 각국의 우량 자산을 발굴하고 경쟁력 있는 금융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해외시장의 유망한 ETF 운용사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인수합병(MA)도 추진해왔다.영국 등 15개 지역에서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지난해 인수한 ‘ETF 시큐리티스는 국내 운용사가 해외에서 벌어들인 수익으로 해외 ETF 운용사를 인수한 최초의 사례다.
미래에셋자산운용국내 운용사 중 가장 빨리 진출… 현재 15개 국가서 570개 ETF 운용AI 기반 금융 서비스 확대 위해… 로보어드바이저 운용사 인수합병도 미래에셋자산운용이 해외 진출 20년 만에 글로벌 운용자산 규모 300조 원을 돌파했다.이러한 글로벌 비즈니스를 바탕으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업계 최초로 자기자본 3조 원을 달성했다.
지난달 말 기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국내외 운용자산은 총 300조 원으로 이 중 약 40%인 120조 원이 해외에서 운용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최초로 미국 나스닥100 지수를 추종하는 ‘TIGER 미국나스닥100 ETF를 선보인 데 이어 챗GPT와 같은 혁신성장 테마형 ETF 등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물질 고도화 및 상용화까지의 과정을 앞당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9일 학계에 따르면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 신촌캠퍼스에서 연세대 양자산업융합선도단(QILI) 비전 선포식에 참석해 지금까지 진행된 초전도체 연구와 향후 QILI와의 협업 방향을 발표한다.연세대 양자산업융합선도단 비전 선포식 참석퀀텀에너지연과의 연구 협력.
한편 이 대표가 이날 협업 방향 발표 후 그동안 LK-99를 향한 국내·외 학계 평가도 언급할지 주목된다.그랬던 이 대표가 이번 공식 행사에 나선 건 QILI와의 연구 협력 때문이다.